홍콩을 세계에서 가장 감당하기 힘든 부동산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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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 5. 20. 08:21
거의 300개 도시를 대상으로 한 국제 조사는 8년 연속으로 홍콩을 세계에서 가장 감당하기 힘든 부동산 시장으로 꼽았다.이유를 쉽게 알 수 있다.정부의 수입은 땅을 파는 데 의존하고 있으며 이는 높은 집값을 유지하는 데 격려가 되었다.내지 투자자의 자금이 몰려들어 집값을 더욱 올렸다.
극단적인 상황은 충격적이었을 수 있다.지난해 한 주차공간은 66만4000달러(약 420만 위안)에 팔렸다.다만 조금 큰 아파트는 이보다 훨씬 비싼 38만 달러를 호가한다.주거 공간이 이렇게 압축되어, "나노 하우스"라는 신조어가 생겼는데, 면적이 대략 200평방피트(약 19평방미터) 정도 되는 것을 가리킨다.) 또는 그 이하의 아파트.
많은 홍콩인들은 집값이 너무 비싸서 부동산 시장에 뛰어들지 못하고 부모와 함께 살도록 강요당하는 젊은이들을 포함한다.이들의 불만은 2014년 우산운동과 같은 근년 거리의 항의를 초래한 원인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정부의 한 특별 작업반은 가용 토지를 더 잘 활용하기 위한 광범위한 선택을 고려하고 있다.건축설계사와 개발업자도 제시참신한 조언을 해보니 괴상한 것도 있고 대담한 것도 있다.이 도시에 익숙한 좁은 공간을 재포장할 수 있는 아이디어도 있지만 홍콩 부동산 시장의 미래를 되살릴 수도 있다.
그래서 그는 약 한 달 동안 수도관 집(OPod)인 두 개의 콘크리트 호스를 설계하고 연결하는 데, 대략 100 평방 피트의 거주 공간을 형성했습니다.방 안에는 소파 겸 접이식 침대, 책상 하나, 선반 하나, 작은 부엌 하나, 걸림식 옷장 하나, 샤워실이 있다.
호스피스는 최대 다섯 개까지 쌓여 있거나 건물 사이에 방치된 좁은 공간과 교량 아래에 둘 수 있다.집의 견본품은 현재 한 빈수공원에서 전시 중이지만,상업적으로 건축할 계획은 아직 없다.
"이것은 매우 복잡한 문제를 완전히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닙니다," 라고 라발례가 말했습니다."하지만 이것은 흥미로운 것으로, 디자인을가이드의 방식은, 논의를 북돋우고, 심지어 소규모로 모델 프로젝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반세기의 역사를 가진 '서회'는 설계의 새 물결로 바뀌었고, 기숙사 같은 주거공간이 있어, 세입자는 부엌과 경비를 함께 사용했다.
하나의 아이디어는 이미 두 건물에서 실현되었는데, 그것들은 5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고 독특한 파란색, 회색 그리고 초록색을 가지고 있다.
이 두 건물은 한 점포가 즐비하고 전동 공구와 공업 선풍기를 파는 거리에 자리잡고 있다.이런 집을 당루라고 하는데, 높은 곳에 있다.빌딩이 생기기 전에는 홍콩에서 흔했다.홍콩 현지의 건축과 개발회사인 Synergy Biz Group은 그것들을 재활용하여 꽤 현대적인 분위기의 공동 주거 공간으로 변모시켰습니다.
이 건물들은 "책방" (Bibliotheque)이라는 이름으로, 기숙사와 유사한 생활을 교묘하게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공간, 공유된 부엌과 욕실이 있습니다.방은 매우 작고, 각 세트의 면적은 약 50평방 피트이고, 매달 임대료는 450달러에서 750달러 사이입니다.주민은 대부분 임대료에 매료된 젊은이들로, 홍콩 기준으로 볼 때 이곳의 임대료는 비교적 높은 편이다.
33세의 사무실 행정인 조 주(Jo Chow)는 이곳의 한 공간에 산다.그녀는 홍콩의 더 외진 모퉁이에서 살았는데, 그곳의 아파트 한 채의 집세가 이곳의 두 배였다고 말했다.
"저는 단지 한 자리가 좋은 곳에서 살 필요가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어떤 사람들은 이러한 공간이 홍콩의 악명 높은 "관방"의 새로운 버전이라고 비판하면서, 이런 좁은 공용 숙소의 매력에 의문을 제기한다.관방이란 아파트를 좁은 공간의 많은 숙소로 나누는 것이다.
반세기 전 난민들이 중국 대륙의 동요를 피해 홍콩으로 몰려들자, 그 시는 공공 주택 계획을 시작했다.당시 주민은 거처를 제공해 대부분 높은 건물을 지었다.당시 주민 수는 대략 지금의 절반 정도였다.
건축가이자 교수인 David Erdman은 이 빌딩들을 더 높이, 더 많이사람이 살면 기존 건물보다 5~25층을 더 늘린다.이 건물들 자체로는 이미 40층 높이가 된다.
이 생각은 그가 홍콩 대학의 전 동료들과 공동 주택 단지 사이의 공터에 더 많은 거처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토론할 때 생겼다라고 말했다. 엘더만은 위로 덮개를 씌우는 것이 같은 효과를 낼 수 있고 기존 시설을 손상시키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그는 현재 브루클린 프랫 칼리지(Pratt Institute)의 건축과 도시 디자인 대학원(Graduate)이다.
그의 학생들은 홍콩 공공 주택 빌딩의 어둡고 단조로운 모습을 바꾸기 위해 눈에 띄는 방안들을 고안해 냈다."저는 어떤 방안이 지어지는 것을 보고 싶었습니다," 라고 엘더만은 말했다.
이러한 유동적인 커뮤니티는 영구적인 솔루션이 아니라 현지 연구팀이 "보환"(Docal Ex)change) 한 가지 제안 중 첫 번째 단계.
이 계획의 두 번째 단계는 더 야심차다: 홍콩 이남의 해역에 몇 개의 대형 인공 섬을 짓는다.이것은 45평방 마일의 땅을 차지하고 있는새 군도는 홍콩의 경계 밖에 놓일 것이며 이는 중국 중앙정부의 지지를 받아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정도 규모의 조도는 환경에 대한 잠재적 파괴로 인해 반대를 당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팀의 장량동(Franc)is Neoton Cheung은 중국이 이러한 프로젝트에서 적어도 한가지 우세하다고 말했다.그는 "중국은 현재 매립 기술을 활용해 남해를 개발하고 있다"며 "한때 함락됐던 암초에 군사 거점을 건설하는 것과 같은 기술도 가능하다"고 말했다.홍콩에 적용하다.
홍콩의 화물 터미널 부두 일경.부두를 이전하자는 주장과 부두 위에 집을 짓는다는 주장도 나왔다. LAM YIK FEI FOR THE NEW YORK TIMES
화물 수송량으로 따지면 홍콩의 화물 터미널 부두는 세계에서 다섯 번째이다.그것은 하나의 상징적인 해안 지역에 위치해 있고, 정부는 특별히 일한다.팀을 만드는 것도 이곳을 주목해서 토지 부족을 완화하기 위해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
900에이커(약 364만m2) 규모의 이 항구에는 수십만 명이 묵을 수 있다.항구를 옮겨 가자는 제안주택양지. 항구를 그대로 두자는 주장도 있지만 바쁜 항구 크레인 위에 거대한 플랫폼을 만들고, 그 위에 주거할 마천루를 짓는다.
관리들은 이것이 실행 가능한 아이디어라고 생각한다.항구의 경영자는 이 생각에 대해 개방적이지만, 원가 및 공공지분은정도를 여전히 알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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